1. 새롭게 변화된 구미 롯데마트
안녕하세요 24년 새해가 밝았지만, 23년 크리스마스 아이들과 구미 롯데마트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롯데마트 구미점은 경북 구미시 신평동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로 주차대수는 950여대 영업면적 6000평 규모의 초대형 점포입니다. 기존의 롯데마트 점포 중 가장 큰 점포이자 전국적으로 대형 할인점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구미점에서는 대형패션 아울렛 매장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11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전문 매장으로 남성의류 스포츠의류, 잡화 및 키즈의류 등 총 70여 개 유명브랜드가 입점해 백화점 패션관 같은 쇼핑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일은 둘째주 넷째주 수요일로 되어 있으며 영업시간은 10시 부터 23시 까지로 영업하고 있습니다.
구미 삼사 대형마트중 제일 크다 보니 롯데마트를 자주 가게 됩니다.
몇개월 전까지만 해도 2층 매장이 의류 잡화 장난감으로 있어 아이들 옷을 사러 가거나 장난감을 사러 갈때 종종 가곤 했습니다. 얼마전 리모델링을 했는지 깔끔하게 변화된 롯데마트를 보고 정말 옷은 여기서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식료품점도 예전하고 바뀐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이전과는 다르게 답답한 느낌보다는 탁 트인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들을 바로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주차는 삼사마트 중 제일 편하다고 생각하는 곳이 롯데마트입니다 삼사마트 중 롯데마트 주차장은 주자라인자체가 큰편으로 생각되며 여성전용 주차라인이 있기에 여성들도 운전하고 가면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는것이 좋았습니다 다만 주말엔 사람이 많아 여성전용주차라인도 다 차서 주차자리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평일에는 자리가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2. 아이들의 놀이터 구미 롯데마트
롯데마트 구미점엔 아이들이 눈이 휘둥글해지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장난감 파는 그곳 토이저러스입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유독 장난감 종류도 많은것 같고 토이저러스 공간이 별도로 있어 그곳에 아이들과 한번 들어가게 되면 한시간은 머물다 나오는것 같습니다. 토이저러스 들어가는 입구에서부터 닌텐도 스위치가 있어 그곳은 체험도 해볼 수 있고 칩고 구매 할 수 있답니다 .다만 닌텐도 스위치 기계나 칩은 빈박스로 진열되어 있어 구매하고 하면 벽에 붙여진
담당자 연락처로 전화를 걸어 구매요청을 하면 담당자분께서 해당 장소로 오시게 됩니다.
해당 담당자께 원하는 상품을 말씀드리면 열쇠로 수납장을 열어 꺼내주시니, 이런걸 보면서 훔쳐가는 사람들이 많아 저렇게 수납장에 담아 잠궈두셨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닌텐도 쪽엔 무료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세팅을 해놓았습니다. 아이들이 모여 있을 땐 무료 게임은 못합니다. 아이들마다 다르나, 시작하면 멈추지 않는 아이들이 많기에
마냥 기다릴 순 없어 그냥 되돌아 가곤 합니다. 무료게임을 하고 싶으시다면 아이들이 붐비지 않는 평일 낮에 가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토이저러스에 방문하게 되면 닌텐도를 지나 아이들의 눈이 휘둥그래질정도로 장난감이 상당히 많습니다.
남자아이들이 좋아할 로보트부터 레고 여자아이들이 좋아할 인형 등 또한 신생아들이 경험해볼 수 있는 장난감까지
구미의 삼사 마트를 다녀 보았지만 롯데마트 구미점 토이저러스 장난감이 많다는걸 느꼈습니다.
3. 후기
먼저 지하 1층 식품은 이전에는 냉장식품이 오픈되어 있는 상태로 노출되어 있어 항상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한기가 많이 들어 얇은 바람막이라도 챙겨갔습니다. 이번에 오랜만에 가보니 냉장식품들이 노출되어 있는 상태였다가 문이 있는 냉장 냉동고들이 보여 문으로 냉기가 막아 주고 있어 춥지 않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다만, 토이저러스의 무료 게임은 같은 아이들이 계속 하고 있는 것을 보니 체험식으로 여러아이들도 체험할 수 있게 관리자분이 있어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리자들이 없어 먼저 시작한 아이들이 몇분이고 계속하다보면 뒤에서 기다리고 있는 아이들은 하염없이 그냥 기다려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고, 닌텐도 칩과 닌텐도들이 모여있는 쪽이라 게임하는 아이들과 닌텐도나 닌텐도 칩을 사고자 하는 사람들로 뒤엉켜 조금 불편했습니다.
구미 인구 자체가 많이 빠져 삼사마트 어디를 가도 사람들이 많지가 않습니다. 그게 조금 아쉽지만 구미도 좀 더 발전하여 사람들이 유입되어 구미 시장자체가 변화되고 나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봄엔 또 어떤 스토리어 롯데마트가 변화되게 될 지 궁금하단 생각을 하였습니다
봄에 한번 더 가보고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